자주 묻는 질문 l 변기에 화장지 버려도 괜찮은가요?

휴지통 없는 화장실 = 화장실 변기에 화장지 버려도 되는 이유

국내 화장실용화장지의 물풀림성 기준과 시험방법은 국가기술표준원의 KS기준에 정함이 있습니다. 의무는 아니며 권고기준이며 아래와 같습니다.
5.1 물에서의 풀림성 물에서의 풀림성은 1매당 100 sec 이내를 기준으로 한다.
7.1 시험방법 : 물에서의 풀림성 시험방법은 KS M 7107을 따르는 외에 다음 사항에 적합하여야 한다. (이하생략)
참고로, 과거 물풀림성의 기준은 180 sec였지만, 최근 국제행사 등으로 인한 미관개선 등의 사유로 공공화장실 휴지통을 없애면서, 물풀림 기준이 강화되었다고 보면 됩니다.

부림제지 3겹휴지의 물풀림성은 비데겸용휴지로서 최적의 수준인 1매당 90 sec 내외로 관리되고 있습니다.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 성적서 번호 CT23-018195K)

부림제지 3겹휴지 물풀림성 시험성적서 결과 = 86 sec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 성적서번호 CT23-018195K)

현재 국내 생산 중인 화장실용 화장지는 위생용품관리법에 따라 안전하게 잘 만들어지며, 물풀림성도 양호하여 화장실 변기를 막히게 하지는 않습니다. 

일반적인 화장실 변기 막힘의 주요 원인은
①수압이 낮거나 
②화장실용 화장지 이외의 이물질 투입 때문입니다. 키친타올이나 생리대는 물론 물에풀리는 물티슈, 미용티슈도 변기막힘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참고로 환경적인 측면으로보면, 다 쓴 화장지는 변기보다 쓰레기통에 버리는 편이 낫습니다. #변기막힘 #휴지통없는화장실 #물풀림성 #비데겸용휴지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부림제지 네이버스토어 우휴상점, 빅파워등급으로 점프업

부림제지 핸드타올 포장작업이 힘든 이유